편집 : 2018.9.20 목 21:41
 
> 뉴스 > 칼럼 > 윤광희의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자립의지 강한 사업선 손금사례 분석①
2018년 07월 10일 (화) 기업앤미디어 web@biznmedia.com

사업선의 정의는 사업과 재물운 그리고 직업운을 나타내는 손금으로, 운명선 출발점과 함께 손바닥 아래에서 종지 방향 위쪽으로 뻗어가는 손금을 말한다. 그러나 사업선 출발점은 손바닥 중에서도 월구(손바닥 아래), 생명선에서도 출발하고, 약지(4번째 손가락)와 수성구로 뻗어 가는 경우도 있다.
사업과 직업 사업선 판단 법은 사업선은 생명선, 운명선, 두뇌선, 성격선 등의 4대 기본선 외에, 사업운과 재물운을 판단하는 손금선으로 사업(재물)운과 직업운세를 판단한다. 종합적으로 세로 3대선인 운명선, 성공선과 사업선(재물선)으로 사업(재물)운과 직업운을 함께 측정하고 판단한다.

   
 

사업 꿈 있으나 의지 약한 사업선 사례①
선천적 우측 손금에 사업선(그림5) 손금이 약하게 나타나 있다. 선천적인 좌측 손에 사업선(그림번호5)이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면, 비록 추진력은 약하나 사업 꿈에 대한 간절함이 있다. 사업선 시작점은 세로 3대선 중 운명선 시작점 아래쪽 부근에서 출발하고 있다.
비록 약하기는 하지만 약지(4번째 손가락)방향으로 뻗어 가서 종점을 이루는 선은 보이질 않으나 사업선이 성격선(4)을 지나 있다.
성과중심의 두뇌선(3)과 함께 마음속에 사업의 꿈에 대한 집착심이 있어, 사업선이 길게 뻗어 갈 것으로 예측한다.
우측 운명선(자수 성가형)은 활동적 성향과 초지일관하는 손금으로 건강한 생명선(1)과 함께 초지일관 운명선(2)도 사업선은 약해도 사업 꿈은 실현해 갈 것으로 보인다.
강한 집념의 실적 중심의 현장 업무스타일 두뇌선(3)과 직선적 성격과 목표지향 중심의 성격선 (4)도 사업의 꿈을 집착하게 한다.

   
 

실천 없는 사업꿈만 꾸는 사업선 사례②
사업선(그림5)이 아주 약하게 희미하게 나타나는 선천성 좌측 사업선 손금이다. 홀로서기 자립의지가 아주 약하게 나타나있다.
원래 사업선 시작점은 세로 3대선 중 운명선 시작점 위쪽 부근에서 출발하고 있다.
아직은 성격선을 약하게 넘어 약지(4번째 손가락)방향으로 뻗어 가서 종점을 이루는 선은 보이질 않으나 긴 두뇌선(1)으로 보아 사고력과 집착심이 있어, 후천적 우측 손금에서는 사업선이 길게 뻗어 갈 것으로 예측한다.
(길게 뻗어내려)대인관계 역량이 좋은 마당발 인맥형의 두뇌선(1)이 사업선을 보조하고 있으나, 예민한 성격이라 무리수를 두지 않고, 조직에 순응하는 곡선형 성격선(2)이라 추진력이 약한 탓에 사업선이 크게 발달하지는 못하고 있다. 모질지 못해 자기 목표가 약한 운명선(3)과 함께 소화력 약하나, 무난한 건강 생명선(4)도 사업 추진력에는 걸림돌로 작용할 것이다. 사업꿈은 있으나 현실상황에 순응하면서 마음만 있고 실천이 없는 약한 사업선(5)의 대표적인 사례로 소개하고 싶다.

   
 

꿈을 키우는 추진력 약한 사업선 사례③
후천적 우측 손금에 사업선(그림4) 손금이 나타나 있다. (원래 선천성 좌측 손에는 없는 사업선인데) 후천적인 우측 손에 사업선(그림번호4)이 성장하고 있는 것으로 보면 사업 꿈에 대한 간절함이 있다. 직장 생활의 종착역이 보이기 시작하면서 자기 사업의 꿈은 꾸고 있으나, 사업선은 아주 추진력이 없어 약하게 태동하고 있는 셈이다.
현실감각과 사업의 꿈도 있으나, 손안에 성과는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두뇌선(2)과 현실에 순응하는 안정지향의 성격선(3)도 사업을 갈망하나 추진력이 약한 사업선(4)의 배경이 된다. 그러나 40대 이후 직업이 불안하지만 ,두뇌선과 사업선이 결합하고 있고,운명선(그림5)도 말년에는 뻗어가고 있어 60대 후반에 안정될 것으로 보고 있다.

   
 

욕심 많으나 투지가 약한 사업선 사례④
후천적인 우측 사업선(그림번호5)이 성장하고 있다.아래 손금에서 보면,후천적인 좌측 사업선이 운명선에서 약하게 여러 갈래로 끊어지고 이어짐이 나타나있어,조직적인 직장생활보다는 자기서업의 꿈이 더 간절한 듯하다. 그것이 후천적인 우측 손금에서 사업선(5)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활동성이 약해서,초반 .중반과 말년의 운세가 뚜렷하게 나타나지 않는 운명선(2)도 가은 맥락이다. 분석과 사고력이 좋은 ,대인관계역량이 좋은 직선 두뇌선 (3)이 목표를 세우면 강한 의욕은 있으나, 후반 끈기가 약해지는 자기중심적 성향의 성격선(4)에 비해 기여도가 낮아 보인다. 결론적으로 주변 손금을 종합하면, 자기 중심과 소심 성향으로 사업 꿈은 있으나, 의지가 없어 성장하지 못하는 사업선(5)이라고 할 수 있다.
 

기업앤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 기업앤미디어(http://www.biznmed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기업&미디어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 60-3 성창빌딩 209호 | Tel (02)775-9775 | Fax 02-775-977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동락 대리
Copyright 2009 기업앤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biznmedia.com
기업앤미디어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