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7.4.23 일 19:21
 
> 뉴스 > 칼럼 > 윤광희의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열정과 의지가 약한 두뇌 선 손금사례 분석
[손금을 통한 인재경영]
2016년 10월 07일 (금) 기업앤미디어 web@biznmedia.com

약한 두뇌선 손금의 특성
열정과 의지가 약한 [약한 두뇌선]은 생명선과 함께 출발하는 의존적인 관계로 출발하지만 강한 두뇌선과는 달리 연약하고, 두뇌 선에 장애가 많은 선으로, 열정과 의지와 활동력도 약한 특성이 있다. 약한 두뇌선을 가징 사람들의 특성을 정리해 보자.
▶ 두뇌선이 약할수록 이해력, 사고력과 판단력이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 ▶ 불안한 상황이나 중대한 의사결정을 잘 하지 못하고,감정적 결정을 한다. ▶ 목표에 대한 집중력도 떨어지고 자신감이 결여되어 있다. ▶ 소심하고 연약한 정신력으로 정신적 에너지와 파워도 약하다. ▶ 두뇌선에 장애선이 있으면, 신경계통의 불안정도 있을 수 있다.
[약한 두뇌선]특징이나 특성에 반드시 유의해야 할 점이 있다. 약한 두뇌선이라 하더라도 지능과 재능은 우수하다는 장점이 있어 공부를 잘 하고 여러 분야 두각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그러나 섬세하고 예민하여 변화 적응력과 활동력이 약하다는 단점은 있다.

   
 

강박성향의 대인관계 갈망(우) 사례 1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후천적인 왼손 두뇌선(그림번호 2번)은 약하지만 두뇌선이 손바닥 아래 (월구)방향을 지향하고 있다. 두뇌선 끝부분이 손바닥 아래 방향으로 혼란스럽게 직선으로 흐르고 있다. 대인관계를 강박적으로 갈망하는 외로움이 많은 두뇌선 특징이 있다. 강박성향이 강한 대인관계 갈망하고 인맥을 원하는 약한 두뇌선(2)으로 생각은 많으나 할동력은 상대적으로 낮다. 그러나 창의력이 기대되고, 대인관계를 갈망하고 있어 기대가능성도 있는 두뇌선이다.

   
 

창의력 타고 난(좌), 현실성이 강한(우) 사례 2
2번째 강한 두뇌선 사례는 아래 그림에서 보듯이, 선천성 두뇌선(2번)은 창의력을 타고난 난 긴 두뇌선이다. 이와 반대로 현실을 살아가는 우측 두뇌선(2번)은 현실 이익을 추구하는 약한 후천적인 우측 두뇌선 손금이다.
왜 양손 두뇌선이 서로 다른 그와 같은 현상을 보이는 것일까?
창의력이 좋은 (좌)두뇌선,현실적인 성과를 추구하는 약한(우) 두뇌선(2)은 타고난 뛰어난 창의력이 있으나, 현실상황은 여의치 않아 생업에 치중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생명의 위험을 넘기면서도가수의 꿈을 버리지 않는 약하지만 의지의 한국인 여성이다.
약한 그러나 끈질긴 생명선 & 약하게 출발하여 잔병이 예상되나 장수하는 생명선(1)이나, 꿈에 집착하는 만큼 늦은 결혼선(3)이 나타난다. 생명선에서 출발하여 부모 은혜를 받고 ,성장한 흔적의 선천성(좌) 운명선(4-1)으로 늦게야 안정권에 들어설 가능성이 보이는 후천적(우측) 운명선(4-2)이다.

   
 

약하지만 의지의 후천성 우측 사례 3
아래 그림에서 보는 바와 같이, 약하지만, 생명선 출발점에서 손바닥 아래로 길게 뻗어가는 실적을 추구하는 의지의 후천성 우측 두뇌선(2번)을 가진 실존인물 사례 손금이다.
약하지만, 직접 성과를 추구하는 의지의 두뇌선(3)이다. 초지일관하며 끝까지 추진력을 발휘해야 성공하는 만큼, 약한 의지를 추스르는 두뇌선 손금이다. 약한 두뇌선 중에서는 이해력이 높고 자신의 꿈과 목표를 정신적 직업에 두는 사람이 많다. 재능 발휘가 기대되는 손금이다. 위장기능이 다소 떨어지나 비교적 건강한 생명선(1)이고, (한 분야/방향으로 )초지일관 열정과 의지의 운명선(2)이 있으므로, 초심을 잃지 않고 매진하면 늦게라도 뜻을 이룰 가능성이 보인다. 목표를 세우면 집념으로 강한 달성의욕으로 추진하는 감각적 성향의 직선 성격선(4)이 약한 두뇌선을 보완하고 있다.

   
 

욕심은 많으나 투지가 약한(우측) 사례 4
후천적 우측 두뇌선(2번)이 초반은 강하고 후반은 약하게 뻗어 가고 있다. 그러나 두뇌선 끝부분에 사어선이 가로막고 있어 의지는 약하지만 사업욕심은 강한 두뇌선 특징을 가진 실존인물 사례이다. 초반은 강세, 갈수록 깊은 사고력보다는 사업욕심이 잠재된 약한 두뇌선(2)이다. 두뇌선 끝부분을 사업선이 가로로 자르고 지나가고 있다. 자신의 꿈을 실현하는 시업에 대한 의욕이 강하게 나타나고 있다.
그러나 생명선을 아래서부터 자르고 지나가는, 위암회복 중(화살표) <후천적>생명선 (1)이 보인다. 건강장애에도 불구하고, 꿈을 키우는 집념의 성격선(3)도 선명하다. 초기 불안정하나 40대 초반에 안정,그러나 약한 두뇌선을 받쳐줄 건강을 소홀히 하면, 말년은 큰 변화를 겪을 운명선(4)이다. 위기에도 사업선(5)이 끝까지 가고 있어 ,원하고 하고 싶은 일은 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윤광희

PEOPLE BIZNET 대표(현)
공무원 및 공(대)기업 채용면접관 교육, 컨설턴트(현)
동양철학상담사 및 역학사, 관상면접관(현)
저서 : ‘관상면접기술’, ‘채용면접 기술’,
         ‘면접119(대기업)’ 외 다수

홈페이지(http://www.peoplebiz.net)
이메일(kennyoun@peoplebiz.net)

 

기업앤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 기업앤미디어(http://www.biznmed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기업&미디어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 60-3 성창빌딩 209호 | Tel (02)775-9775 | Fax 02-775-977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동락 대리
Copyright 2009 기업앤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biznmedia.com
기업앤미디어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