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 : 2018.9.23 일 15:43
 
> 뉴스 > 사보 > 사외보
     
가을바람 솔솔~
현대모비스 ‘MOBIS’ 9월호
2012년 09월 11일 (화) 기업앤미디어 web@biznmedia.com
   
 

커다란 페이지 넘버, 책 속의 책, 계절 따라 육하원칙으로 서술되는 다양한 정보들…. ‘MOBIS’는 현대모비스만의 스타일이 넘치는 사보다. 다양한 실험적 시도들이 60여 남짓의 페이지를 알차게 채우고 있다.

이번 9월호에는 가을철 필요한 정보들을 ‘5W1H’ 코너에 실으며 시작한다. 5W1H는 Who, What, When, Where, Why, How를 줄인 말로, 각 정보들을 위트 있게 싣는 수단이 되고 있다. 가을철 우울증을 ‘가을이면 싱숭생숭해지는 추(秋)남 추(秋)녀’로 접근하고, How(어떻게)에는 명절 피로를 ‘올킬(All Kill)’시킬 노하우 소개로 응수하는 등 톡톡 튀는 접근법이 눈길을 끈다. 같은 내용을 다루더라도 신선하게 느껴지도록 하는 묘안인 셈이다.

섹션 분할에서도 독특한 구성은 빛을 발한다. 그달의 커버스토리를 담는 ‘라이프 패턴(Life Pattern)’과 회사 안팎의 다양한 소식들이 실리는 ‘모비스 패턴(MOBIS Pattern)’ 사이 책 속의 책 ‘북인북(Book in Book)’을 삽입해 가독성을 높였다.

이달 라이프패턴에는 ‘가족의 재발견, 新가족시대의 도래’를 주제로 변화하는 가치관, 사회적 환경에 따른 가족 문화의 현주소를 조명한다. 늘어난 맞벌이 부부, 성별과 연령에 따라 달라지는 가족에 대한 의식, 그럼에도 여전히 ‘먹히는’ 가족사랑 마케팅 등 가족을 둘러싼 다양한 담화들을 엿볼 수 있다. 그밖에도 아는 만큼 커지는 가정 행복학개론, 알수록 득이 되는 가족 지원제도 등이 입체적으로 펼쳐진다.

   
 

독서의 계절, 책 속으로
이달 북인북에서는 가을을 맞아 독서에 대한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전자책ㆍ팝업북 등 진화하는 책의 세계, 직장인과 자녀들을 위한 독서의 기술, 책 한권을 마스터하는 특급 비법, 공연ㆍ북카페ㆍ기증 도서관 등 집 밖을 나선 책과의 교감 활동 방안, 내 인생의 ‘밑줄’, 스마트하게 즐기는 독서 관련 애플리케이션 등 독서를 위한 풍부한 읽을거리들이 자리한다.

세계 속 모비스인을 만나보는 코너도 마련됐다. 모비스체코(MCZ) 사원이자 플로어볼 공식 심판으로 활동하는 직원과의 인터뷰를 통해 국내에선 생소한 플로어볼에 대한 소개와 MCZ 생활을 엿볼 수 있다. 상생을 모토로 협력사 소개에도 비중 있게 페이지를 할애한다. 대표 인터뷰와 함께 협력사가 가진 뛰어난 기술과 성장가능성, 현대모비스와의 협력 관계를 소개한다.

현대모비스 전용 하계 휴양소에서 만난 모비스인들의 여름휴가 풍경도 담아냈다. 모비스란 이름 아래 옆 텐트와도 스스럼없는 교류를 주고받는 현장이 훈훈하다. 그밖에 회사 페이스북을 통해 사우들이 밝힌 추석 때 듣기 싫은 말, 피버스팀의 새 외국인 콤비 리카르도 라틀리프와 크리스 버지스 선수와의 인터뷰도 재미를 더한다.
 

기업앤미디어의 다른기사 보기  
ⓒ 기업앤미디어(http://www.biznmedia.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저작권문의  

     
전체기사의견(0)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최대 400byte)
   *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 합니다. [운영원칙]
전체기사의견(0)
기업&미디어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이메일무단수집거부청소년보호정책
서울시 중구 충무로2가 60-3 성창빌딩 209호 | Tel (02)775-9775 | Fax 02-775-9776 | 청소년보호책임자 : 고동락 대리
Copyright 2009 기업앤미디어. All rights reserved. mail to web@biznmedia.com
기업앤미디어을 통해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기사 및 사진)는 무단 사용, 복사, 배포시 저작권법에 저해되며, 법적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